반응형

정확히 무슨 특집인지 기억이 안나는데요. 얼마 전 무한도전에서 정준하가 수박씨는 꼭꼭 씹어 먹어야 된다면서 수박씨가 슈퍼푸드라고 하더라고요. 엥?? 이게 대체 무슨 소리??

수박을 먹을 때 항상 뱉어 버렸던 수박 씨가 신종 슈퍼 푸드라니 예능이니까 농담이겠지 하며 검색을 해봤는데요. 이게 진짜더라고요ㅋㅋ 그래서 좀 더 수박씨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일단 수박씨는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의 함유량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지방유에 전부, 포도당, 효소가 풍부해 폐를 맑게 해주고 가래 제거와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뼈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 발육에도 좋으며 쿠쿠르비타신도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 기생충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헐 이런 효능들이 있었다니 그저 놀랍기만 하네요.



수박씨에는 리올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니에요~ 수박씨에 있는 시트롤린은 지방 연소와 혈관확장에 도움을 주어 남성의 정력 강화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박 씨는 그냥 먹기에는 좀 무리가 있죠? 그렇다고 그냥 삼켜서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이렇게 좋은 수박씨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제일 간단한 방법은 그냥 볶아서 먹는 방법입니다. 수박씨를 깨끗이 씻어 말린 다음 불에 살짝 볶아서 먹는 방법이 있고요. 다음으로는 물에 끓여 먹는 방법인데 수박씨를 물에 씻어 잘 말린 후에 볶아서 보리차처럼 끓여 마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좀 번거롭지만 이전 방법처럼 똑같이 불에 볶은 다음 잘게 갈아 미숫가루에 함께 타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박씨처럼 과일의 모든 씨앗이 좋은 건 아니기 때문에 과일의 씨앗을 먹기 전에는 사전에 꼼꼼하게 알아보고 섭취하셔야 할거 같네요~

앞으로는 수박을 먹을 때 수박씨는 버리지 말고 꼭꼭 씹어 먹어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평범한남자